[소개] 검은 고양이와 13살 초보 마녀의 첫 비행
검은 고양이 지지와 함께 사랑스러운 13살 초보 마녀는 빗자루를 타고 마녀 수련을 위해 마을을 떠납니다. 항구 마을에 불시착한 키키는 첫날부터 우여곡절을 겪지만 자신이 배달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본격적인 마법 수련을 시작하는 영화 마녀배달부 키키입니다.
개봉일 : 2007.11.22
등급 : 전체 관람가
국가 : 일본
러닝타임 : 102분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판타지, 가족
배급 : (주)스마일이엔티
감독 : 미야자키 하야오
[줄거리] 매력적이고 기발한 이야기의 마녀 배달부 키키의 모험
13세 마녀 키키는 가문의 전통을 따르고 독립적인 마녀가 되고 싶어 합니다. 그들의 세계에서 젊은 마녀들은 자신의 독특한 기술을 발견하고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키키는 말하는 검은 고양이 지지와 함께 가족과 집을 뒤로하고 혼자 모험을 시작하였습니다. 새로운 도시에서 키키는 빵집 위층 방에 거주하며 친절하고 이해심 많은 주인 오소노와 친구가 됩니다. 오소노는 키키의 주요 능력인 비행을 알고 빵집에 배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이 배달이 인기를 얻으며 키키에게 자기 정체성과 목적에 대한 소중한 삶의 교훈을 가르치는 예술가 우르술라를 포함한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키키의 여정은 단지 배달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진정한 자아와 인내의 중요성을 발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키키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지지와 소통이 불가능해지며 비행의 능력을 상실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자신감 상실은 그녀가 가출한 어린 소년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지 못하면서 결정적인 지점에 도달합니다. 키키는 자신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우르술라의 흔들리지 않는 결단력의 도움으로 자신감과 비행 능력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키키는 어린 소년을 구출하고 그 과정에서 관계 개선을 도우며 자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었습니다.
[평가]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마녀 배달부 키키는 국제적으로 높이 평가되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 중 하나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영화는 마녀라는 독특한 세계관과 사랑스러운 13살 소녀와 말하는 고양이 지지 등 매력직인 캐릭터가 가득한 작품으로 어린아이는 물론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마녀 배달부 키키의 주인공인 13살 초보 마녀 키키가 성장하고 독립하는 과정을 다루면서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자립과 자아 식별에 대한 메시지 또한 나타내었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들은 아름다운 애니메이션과 상세한 배경으로 유명하며 마녀 배달부 키키 역시 아름다운 도시 풍경과 마법적인 순간들을 나타내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키키와 말하는 고양이 지지라는 캐릭터로 사랑스러움을 더해주었으며 애니메이션의 정통적인 가치를 지켜나가며 깊이 있는 이야기와 훌륭한 캐릭터 개발을 중시하는 특징으로 예술성과 감동적인 이야기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마녀 배달부 키키는 시대를 초월하여 여전히 애니메이션 팬들과 일반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많은 시청자가 마녀 배달부 키키가 자신의 삶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표현하며 더욱 자신감 있고 독립적이며 낙관적이 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스토리텔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후기] 유일무이한 매력을 가진 영화 속 주인공 키키
바닷가 도시의 배경으로 시원하고 청량한 그림을 보여준 마녀 배달부 키키는 주인공들의 사랑스러움 덕에 자꾸 떠오르는 영화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은 아름다운 애니메이션과 배경 디자인으로 유명하여 기대를 가지고 관람하면 역시 미야자키 하야오다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마녀 배달부 키키의 용기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강조하며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었으며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주인공이 잃어버린 정체성을 찾아 성장하는 이야기는 영화의 핵심 주제로 자립과 성장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하였으며 마녀 배달부 키키에 나오는 가족과 친구들의 관계를 강조하는 것도 느껴졌습니다. 자신의 독특한 능력과 성격을 자기 자신이 인정하고 스스로를 믿고 받아들이며 삶에 응용하는 것 등 여러 가지 배울 점이 많아 아이와 함께 보아도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설렘은 물론 그 일이 잘 풀리지 않았을 때에 대한 두려움이 잘 나타나있었고 그 일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용기가 생기고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이겨내는 장면들은 현실의 나 자신에게도 삶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일에 대해 용기를 심어주었으며 충분히 현실에서도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이 보여 더 욱 기억에 남는 영화였습니다.